[마케띵] 2023년 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2/ 23

블랙핑크의 제니님이 애니메이션에 나타났어요! 샤넬 파인 주얼리 ‘코코 크러쉬’의 2023 캠페인 영상이래요. 지금 바로 샤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 확인하기


 │CGV 씨네 라이브러리, 재오픈! 

 

이미지 출처: CGV

국내 최초 영화 전문 도서관 ‘씨네 라이브러리’가 일반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오픈되었습니다. 지난 2월 6일부터 모든 CGV 고객들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씨네 라이브러리’의 공간과 도서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영화 관련 전문 서적 1만여 권을 갖춘 곳인 만큼 영화 원작, 영화 전문서, 국내외 시나리오를 비롯한 엄선된 장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메타, 페이스북·인스타 유료 인증 서비스 도입

 

이미지 출처: 페이스북 @Mark Zuckerberg

공인이나 공식 계정에 부여되는 블루 배지 알고 계시죠? 이제는 구독하고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구독 서비스 ‘메타 인증(Meta Verified)’의 출시 소식을 알렸거든요. ‘메타 인증(Meta Verified)’은 계정을 인증하고 블루 배지를 받을 수 있는 유료 인증 서비스입니다. 웹에서 월 11.99달러, iOS에서는 월 14.99달러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먼저 출시되며 다른 국가로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여성복 사업에 집중합니다

 

이미지 출처: 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여성복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지컷, 델라라나, 일라일 등 5대 여성복 브랜드를 앞에 세워 지난해 3천억원 수준이던 여성복 사업 매출 규모를 향후 5년 내 연 매출 5천억원대까지 끌어올린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위해 델라라나(Della Lana)의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고 사업 확대에 나섭니다. 니트 맛집으로 사랑받는 일라일(ILAIL)은 고급 니트웨어를 전략 제품으로 삼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요. 



│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론칭!

 

이미지 출처: LG

LG유플러스에서 20대 고객을 위한 브랜드 ‘유쓰(Uth)’를 론칭합니다. 핵심 타겟인 20대 젠지(Gen Z) 고객의 호응을 얻고자 마련된 브랜드 유쓰는 20대를 오랫동안 연구해온 마케팅·콘텐츠 전문 기업 ‘대학내일’과 함께 개발되었는데요. 유쓰의 론칭에 맞춰 20대 고객 선호 브랜드 체험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U+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20대 고객에게 전국 ‘시현하다 FRAME’ 포토부스에서 사용 가능한 1회 무료 촬영권 혹은 패션 쇼핑 앱 ‘에이블리’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권을 제공해요. 체험 혜택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2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확인하기

 

 

│2023년, 곧 만나게 될 콘텐츠는?

 

이미지 출처: 경성크리처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2023에 총 30여 편의 드라마와 영화를 기획, 제작한다고 밝혔어요. 지난해 ‘수리남’ 등 20여 편이 공개된 것과 비교하여 더욱 확대되었는데요. 올해에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경성크리처’, ‘도적: 칼의 소리’, 넷플릭스 영화 ‘승부’, 디즈니+ ‘레이스’, ‘최악의 악’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인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을 배경으로 한 크리처 스틸러로 박서준, 한소희님 등이 출연하고, ‘최악의 악’은 한중일 마약 거래 트라이앵글을 일망타진하기 위한 범죄 액션 드라마로 지창욱, 위하준 님 등이 출연해요.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 살펴볼까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지난 1년간의 성공 펀딩을 분석하여 2023년 리빙패션, 테크레저, 푸드, 뷰티 카테고리별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습니다. 리빙패션과 푸드 분야를 대표로 살펴볼까요?


리빙패션 

이미지 출처: 와디즈 

우선 2022년 와디즈의 패션 펀딩 트렌드는 ‘초월’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공간 초월, 시대 초월, 기능 초월 등 분야를 넘나들며 어우러진 아이템들이 사랑받았어요. 그렇다면 2023년은 어떨까요? 올해 리빙패션 키워드는 ‘ANABADA’입니다. ‘아깝지 않게 쓰고, 나에게 쓰고, 바르게 쓰고, 다르게 쓴다’요. 10년 뒤에도 끄떡없는 품질, 디자인의 프로젝트나 프리미엄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리포트 더 읽기


푸드  

이미지 출처: 와디즈 

2022년에 진행된 푸드 프로젝트는 총 1,228개로 약 21만 명의 서포터가 참여했습니다. TOP 10 푸드 프로젝트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프리미엄, 희소성, 건강(자기관리)가 키워드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나를 위한(ME), 큰 화제의(Sensation), 인상 깊은(Impression), 소장(collection)을 부르는이라는 의미의 ‘MESIC’을 키워드로 합니다. 카이막, 킹스베리 등 구하기 어려운 핫한 식품이나 처음 보는 식품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리포트 더 읽기


지난 마케팅 소식 더 보기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